Wii 동물의 숲 + Wii Speak 컴퓨터와 인터넷



온 가족이 모두 Wii Fit을 즐기며 Wii Music이 나와주길 학수고대하고 있는데, 등록된 친구 4명까지 동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Wii Speak 악세서리도 재미있네요. 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Wii Speak를 이용하는 멀티플레이 기능이 확대된다면 Wii가 비디오 게임기에서 네트워크 게임기로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모델이 이쁜 탓도 있겠지만 영상만 보면 ‛동물의 숲’ 같은 게임을 멀티플레이할 수 있다면 DS가 그랬던 것처럼 Wii도 1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게 될 것 같군요.

아직까지는 Wii가 홈네트워킹(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비율도 적고, 연결되어 있다 하더라도 12자리의 Wii 번호를 서로 교환하고 등록하는 과정이 번거로워 셋톱간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나와 있는 Wii의 라인업만 봐서도 닌텐도가 Wii를 기반으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로 성장하는 것도 멀지 않은 미래가 가능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얼른 국내에서 Wii Music, Wii Speak, Wii Internet Channel 들이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asteray 2009/01/01 11:42 #

    모델이 이쁜 탓도 있겠지만, 의 압박이 상당하네요. : ) 음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게임(FPS 제외)의 성공여부가 궁금해지네요. 이는 On-Off line 관계의 중점이 되고 이것이 성공적으로 이어질 경우 Wii-eye 같은게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블루 2009/01/01 13:59 #

    이걸 보니 집에 두고 온 동물의 숲이 하고 싶어지네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헤헤헤
  • 화이트칼라 2009/01/05 16:03 #

    어서 온라인 랜덤플레이가 되어야..미팅도 하고 할텐데...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