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com relaunch 컴퓨터와 인터넷

새롭게 런칭한 blogs.com

six apart사가 소유하고 있던 blogs.comtechnorati 같은 블로그 디렉토리 서비스로 새롭게 런칭되었다고 합니다. six apart 스스로는 blogs.com의 목적은 다른 블로그 디렉토리 서비스와 경쟁하려는 것이 아니고 사람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한 좋은 블로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결국에는 블로그 디렉토리 서비스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blogs.com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5명의 편집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 듯한데, 그들의 말처럼 초기의 카테고리 쏠림을 방지하고 카테고리의 다양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글루스의 이오공감도 처음에는 사람 손을 탔다가 지금은 시스템으로 전환이 됐는데, 역시 손맛의 장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더불어 해결하기 어려운 선정 방식에 대한 숙제를 안고 있게 되지만요.

서비스 구성 방식이 일반적인 블로그 디렉토리 서비스와는 조금 다르고, 마치 블로그와 뉴스를 교묘하게 결합해 놓은 형태같아 낯설어 보이는데, 블로그 전문 회사가 운영하는 것만큼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지켜봐야될 것 같습니다.

또하나 재미있는 점은 blogs.com에 "powered by MovableType"이 달려 있다는 것인데, MovableType이 이 정도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면 그간 국내 많은 업체들이 추구했던 홈페이지 위자드가 어느 정도 가시적인 모델로 등장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