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alendar Mobile 컴퓨터와 인터넷


구글 캘린더를 Palm으로 싱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알게된 Google Calendar Mobile. 제 휴대폰으로 접속하니 로그인 화면에서는 한글이 깨지는데 서비스 화면은 비교적 잘 보이는군요. 모바일을 통한 등록까지 가능하니(아! 한글깨지네~) 이제 언제 어디서든 구글 캘린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Palm 싱크를 찾을 필요는 없어졌습니다. (참고로 저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구글 캘린더와 Palm의 싱크를 위해서는 GooSyncCompanionLink for Google을 사용하면 되나 봅니다.)

이 기회를 통해서 알게된 것인데, Google Mobile의 영어 버전은 상당하군요. Gmail 모바일 웹버전은 이미 알고계셨겠지만 Google Reader 모바일 웹버전도 아주 쓸만합니다. Google Mobile의 한글 버전은 아직 부족한데, 그나마 제 휴대폰 브라우저는 UTF-8을 지원하지 않아 Gmail에서는 한글이 깨져보이네요.

구글 모바일 검색도 이 부분이 수정되었으니 조만간 해결되리라 기대해봅니다. 왠지 오늘은 뭔가 큰일은 한것처럼 뿌듯하네요.

덧글

  • 준이아빠 2007/10/10 06:03 #

    이제 일중독에 빠지시겠네요 ^^
  • cesia 2007/10/10 10:04 # 삭제

    캘린더 확인할 때마다 무선인터넷 접속해야 하는건가요? 그럼 요금이 만만찮을텐데..

    (싱크를 통해 일정을 가져 오는게 아니고,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확인하는 방식이니 그럴 수 밖에 없을 것 같긴 한데...)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