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그린윈도우 캠페인 컴퓨터와 인터넷


최근에 TV 광고도 시작한 네이버의 그린윈도우 캠페인. 참 잘 만들었다. TV 광고는 너무 짧아 의미 전달이 잘 안된다는 분도 계신데, 난 이 페이지를 먼저 봐서인지 이 캠페인에 대해서 느낌이 좋다.

옆에 붙은 TM 마크를 보니 이제 그린색의 검색창은 네이버의 상징이 되었나 보다. 상표권에 대한 문제를 떠나 ‘검색=네이버’ 라는 인식의 일반화에 마침표를 찍었다는 느낌이랄까. 누가 되든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 검색의 아성에 도전하는 도전자가 있다면,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을 듯.

덧글

  • 냐모 2006/10/23 21:53 #

    저도 이 광고를 보면서 앞으로 보게되는 녹색 사각형하면 그냥 네이버가 생각날거 같더군요. 짧지만 인상에 남는 광고랄까요? ㅎㅎ
  • zodiac47 2006/10/23 23:57 #

    주변 직원들 평가도 "너무 짧다!"입니다. -_- 근데 저는 정작 한번도 못봤어요..;;
  • 쳇쳇 2006/10/24 02:44 #

    멋진걸요.. 심플함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가장 단순한 것이 가장 복잡하다.. 라는 대사가 '애플시드'라는 만화책에서 봤었던 듯함니다. 뭐 의미가 일맥상통한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 이쁜쌀 2006/10/25 12:29 #

    아. 나도 그생각을 했었는데 ^^ 이런점때문에. 이런 심플한 디자인덕분에.. 이런 디자인적인 노력을 한다는 이유로 nhn을 좋아합니다. ^^ 구글도. 저런면이 있다면. 완전 사랑해줄텐데... 개인적으로 구글도 좋아하는데~
  • 단상 2006/11/08 11:56 #

    이 그린윈도우가 IDEO 의 작품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 고산 2006/12/28 08:39 # 삭제

    IDEO와는 NHN글로벌 레벨의 컨설팅을 받았고,
    위 그린윈도우는 NHN의 디자인센터장인 조수용씨의 작품이라더군요. 멋집니다.
    요즘 마케팅까지 같이 하신다는것 같은데, 확실치 않음.


Google Analytics